유학앤교육UK
  ID: PW: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영국디자인유학 비싸게 시작할 이유 없다! 가성비 최고 ‘드몽포트대학교 (De Montfort University, DMU)’

작성자 :

유학앤교육UK

작성일 :

2019-03-20

조회 :

430

 

 

영국대학교 진학을 위해서는 국제학생들은 1년의 파운데이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대신 영국대학교는 학사학위 과정이 3년제이기 때문에 파운데이션 과정을 거친다고 해도 대학 졸업까지 총 4년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미국과 기간적으로 동일하게 소요됩니다. , 미국대학 진학과는 달리 고등학교 성적이 아닌 파운데이션 성적만으로 대학에 진학할 수 있기 때문에 고교성적이 좋지 않았던 학생들도 파운데이션에서 얼마든지 메이크업하여 명문대학교 진학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파운데이션과정을 굳이 대학랭킹을 따지거나 비싼 곳에서 할 이유가 없습니다. 특히, 아트&디자인 전공자들에게는 재료비와 실습환경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대학 본 과정이 아닌 파운데이션의 내용을 비교해 보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대학들은 해당 대학의 파운데이션을 이수했다고 해서 그 대학 1학년 진학이 보장되거나 유리한 점이 없다는 것은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최상의 실습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드몽포트대학교 (De Montfort University, DMU)아트&디자인 파운데이션과정을 소개합니다. 런던예술대학교(UAL)로의 진학을 위한 비교 표입니다.

 

 

런던소재 대학교

파운데이션

De Montfort University, DMU

드몽포트대학교 파운데이션

입학조건

대학에 따라 높은 수준의      
포트폴리오 요구됨

고교성적 및 포트폴리오 요건이       유연하여 입학허가 용이함

연간비용

수업료 £16,000

+ 숙박비 약 £10,000-£15,000

+ 재료비 약 £4,000

£30,000-£35,000 (4500-5200만원)

수업료 £14,250

+ 숙박비 약 £4500

+ 재료비 £0 (재료비가 수업료에 포함)

= £18,750 (2600만원)

장학금 제공받는 경우 비용 더 저렴해짐

실습환경

파운데이션 학생에게는 독립된         개인 작업공간이 제공되지 않음

파운데이션 학생에게도 독립된

개인 작업공간 제공됨

목표대학

University of the Arts London, UAL (런던예술대학교)

Camberwell College of Arts (캠버웰)

Central Saint Martins College of Arts and Design (센트럴 세인트 마틴스)

Chelsea College of Arts (첼시)

London College of Communication (런던커뮤니케이션)

London College of Fashion (런던컬리지오브패션)

Wimbledon College of Art (윔블던)

 

 

 

드몽포트대학교 (De Montfort University, DMU) 소개

드몽포트대학교는 런던에서 기차로 1시간 거리에 있는 Leicester(레스터) 다운타운 부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드몽포트대학교의 기원은 1870년 세워진 레스터 예술학교(Leicester School of Art)로 아트&디자인 분야에서 뛰어난 실적과 명성을 지키고 있습니다. 1969년 레스터 공과대학과 레스터 예술대학을 통합하여 레스터폴리테크닉(Leicester Polytechnic)으로 바꾸고, 1992년 지금의 드몽포르 대학교로 변경하였습니다. 현재는 아트디자인·인문대학, 법경대학, 보건·생명과학대학, 공과대학 등 4개 대학이 있고, 회계학, 재무학, 애니메이션디자인, 건축학, 아트디자인, 의공학, 경영학, 컴퓨터과학, 문예창작, 무용, 교육학, 패션디자인, 영화학, 보건학, 사학, 인테리어디자인, 법학, 마케팅, 간호학, 약학, 정치학, 심리학 등 140개 분야에서 400여 개의 학사과정 및 다양한 석사와 박사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체 재학생은 약 2 7,000명이고, 교수는 2,700명 규모입니다. 최근에는 박지성 축구선수가 스포츠매니지먼트 석사과정을 이수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 드몽포트대학교 (De Montfort University, DMU) 아트&디자인 파운데이션 장점

- 수업료가 저렴하고 재료비가 포함되어 있어 아트&디자인 분야에서 가성비 최고의 대학교입니다. 입학시기에 따라 제공되는 장학금도 있어 더욱 저렴합니다.

- 파운데이션 입학에 있어 고교성적 및 포트폴리오 평가가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입학허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기숙사 옵션이 제공되고 기숙사비가 런던의 절반 정도도 되지 않습니다.

- 파운데이션 학생들에게도 개인별 작업부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작품활동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영어 및 이론수업에 있어서 성적평가가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좋은 성적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 최상의 실습환경과 최첨단 시설을 제공하고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할 수 있습니다.

- 파운데이션과정 뿐 아니라 학사학위까지 한 번에 비자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파운데이션 후에 드몽포트대학교로 진학하는 학생들은 비자를 다시 취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나 비용이 추가로 들지 않습니다.

- 대형 쇼핑몰과 레스토랑, 카페 등이 즐비한 레스터 다운타운에서 도보 10분 거리이고, 부근에 한국(아시안)마켓도 위치하고 있어 한국 생필품이나 음식재료를 구하기 쉽습니다.


[드몽포트대학교 전경 및 아트&디자인 실습실]




[
레스터 다운타운]

 

 

드몽포트대학교 (De Montfort University, DMU) 및 영국 아트&디자인 유학 궁금하신 점은

유학앤교육(www.uk-uhakne.com)’으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