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앤교육UK
  ID: PW: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파운데이션과정 왜 필요할까요?

작성자 :

유학앤교육

작성일 :

2020-01-10

조회 :

16

 



파운데이션은 왜 필요할까요?


단지 영어가 부족해서?만은 아닙니다.

영국은 대학 이전까지 교육과정이 13년제로 우리나라(12년제 학제) 1년의 갭이 있습니다. 그리고 영국학생들은 고등교육과정 때 대학에서 공부할 전공에 대한 기초가 되는 과목들을 배우고 옵니다. 따라서 우리나라 학생들의 경우 바로 1학년으로 입학은 잘 받아주지 않을 뿐더러, 허가가 난다고 해도 학업을 좋은 성적으로 이어나가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이에 학교에서 국제학생들을 위해 약 1년의 기간동안 영어공부 및 전공 기초과목들을 배울 수 있도록 대학예비과정, 일명 파운데이션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운데이션 과정 중 인기있는 학교 중 하나인 레스터에 위치한 드몽포트 대학교를 소개 드리겠습니다.
 

드몽포트 대학교는 영국 레스터(런던 남쪽으로 기차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학생규모 약 30,000명의 종합대학교 입니다. 리서치에 집중하여 랭킹이 높은 연구중심의 대학교와는 다르게 실무중심 그리고 teaching quality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TEF(The Teaching Excellance and student Outcomes Framework의 약자로 학교의 티칭&러닝 퀄리티와 학생의 학업결과를 평가하여 얼마나 잘 가르치는지를 알아볼 수 있는 지표입니다.)에서 꾸준히 골드 등급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 전공으로는 아트계열, 패션 경영, 예술 경영, 약대, 경제 등이 있습니다.


*프로그램 특징
 

출결이 좋고 파운데이션과정의 과목들을 Pass만 하면 드몽포트대학교의 1학년으로 진학이 보장되며, 비자 역시 파운데이션+대학교3년이 한꺼번에 나오게 되어 파운데이션 이 후 대학진학 실패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학교입니다. 한해 평균 파운데이션 학생들의 학부 진학률은 평균 97-98% 입니다. 학생들이 성적이 pass로 예측 되지 않을 때는 학교에서 나머지 공부도 제공하기 때문에 좋은 진학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또한, 파운데이션의 성적이 좋다면 다른 대학으로 지원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1년 예상비용

- 학비: £14,250(2020 9월 입학기준) - 기숙사: £5,628 (1217일 환율 기준)

£19,878, 한화로 약 3,160만원이 예상됩니다. 이 외에는 항공, 생활비, 비자비용 등이 추가적으로 들어가면, 1년 약 4,000만원정도의 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보통 파운데이션코스는 장학금이 학비의 10% – 20%정도 있는 편이니 정식 지원 시에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드몽포트 파운데이션 과정 및 영국유학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지금 바로 유학앤교육으로 연락주세요~~!!